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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많이 나오는 유튜브 썸네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유튜브를 하시다 보면 썸네일을 어떻게 만들까

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어떤 내용의 컨텐츠를 만드느냐도 중요하지만

썸네일은 더욱 중요합니다. 

 

같은 내용이라도 어떤 썸네일을 쓰느냐에

따라서 조회수가 많게는

 

수십 배에서 수백 배까지 차이가 납니다.   

 

 

단적으로 말함다면 

 

어떤 썸네일을 사람들이 

 

많이 클릭할까를 생각하고 

 

거기에 맞춰서 

 

영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사람들이 클릭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썸네일을 먼저 생각하고 

 

거기에 맞는 영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  썸네일, 클라이맥스를 한장의 사진으로  

 

그럼 어떻게 해야 좋은 썸네일을 만들 수 있을까요?

 

먼저 말씀드릴수 있는 부분은

내가 만든 영상 중에서 가장 중요한
장면을

한장의 썸네일로 표현을 해야

좋은 썸네일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제목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만들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제목은 영상중에 가장 중요한 장면을

표현한 한 문장으로
만들고

 

이를 다시한 장의 썸네일로 표현을 해야 합니다. 

 

 

제 채널 영상중에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제목이 태권도를 조롱하다 참교육 당한 호주 방송인 이라는 영상입니다. 

 

제목에 이 영상의 내용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좌측에는 방송인의 정면사진을 우측에는 태권도 선수와

 

이방송인이 붕 떠있는 모습을 넣어서 궁금증을 유발했습니다. 

 

 

멘트는 태권도는 댄스라는 문구를 넣었구요 

 

실제 이 방송인이 한 말입니다. 


이렇게 약간의 어그로도 필요하고요 

 

현재 97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네요

 

 

 

시청자들이 썸네일을 보고 궁금증을 느껴야 

 

좋은 썸네일이고, 그래야 시청자들이

해당 영상을 클릭할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어그로를 끌때 영상의 내용을 기반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어그로만 끌생각으로 

 

영상과 관계없는 썸네일을 만들면 시청자들은 

 

실망을 하게 되고, 영상을 보지 않게 되서 

 

오히려 독이 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썸네일은 영상에 가장 중요한 순간을 전달하면서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썸네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약간의 어그로를 끌수 있는 요소를 가미하면 

 

100점짜리 썸네일이 되는 것입니다. 

 

 

 

 

 

◈ 썸네일의 정석,  영화 포스터 

 

요즘은 썸네일을 만들 때 영화 포스터를 많이

참고 하는 편입니다. 

 

잘 생각해보시면, 영화를 만들때 엄청난 자금을 들여서 

 

만들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수개월 또는

수년 동안 공을 들여서 만드는 것을 잘 아실 겁니다. 

 

이 영화를 홍보하는 포스터야 말로, 포스터 한 장에

이 영화에 대한 내용이 함축되어 있으면서도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게 만들었을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우리가 별생각 없이 봤던 이 영화 포스터야 말로,

유튜버들이 썸네일을 만들 때 

 

참고해야 하는 교과서 같은 자료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 예시를 보겠습니다. 

 

 

 

이하 내용은 아래 카페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

 

 

https://cafe.naver.com/youtubero1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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