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싸늘하다. 그녀의 카톡이 

 

날아와 꽂힌다

 

뭐지 이 떡밥 냄새는?

 

이거 혹시 어장관리 아냐?

 

얼마 전 알게 된 썸녀와

 

연락도 하게 되고 

 

잘 지내고 있는데

 

왠지 어장관리의 느낌이 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서 썸남 & 썸녀의 심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실제 사례

저는 올해 스무 살 대학생입니다.
간략히 말씀드리면 SNS로 친해진 다른 학과

여자애가 있는데, 제가 지난주에 같이 산책하자고

했을 때 흔쾌히 알겠다고 했는데 만나기로

한날 본가에 일이 생겨서 어쩔 수 없이

내려갔습니다

 

계속 연락하다 2일 뒤 만나기로 한

요일에 만나자고 했는데 스터디

모임이 있어서 어려울 것 같대요.


답장 속도는 그냥 빨리 받을 때는

빨리 받고, 일 있을 때는 느리게 받아요.

 

그리고 뭐 제가 너무 웃기다고 하고

호응, 질문도 꽤 많이 해요. 근데

얘가 좀 인싸 느낌이 있어서 약속도

엄청 많은 애는 맞아요.

 

근데 약간 어장 당하는 느낌이

들어서 연락 안 하려고 하다가 

어젯밤에 공부 열심히 하라고

끝냈는데 제 스토리에 따봉 달고 메시지로

이번 주에 만날래?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뭔가 한번 만나준다는 느낌도 강하고...

아님 그냥 그 시간 땜빵용으로 부르는 느낌도 납니다...

 

◈  이거 어장관리 아냐?

예전에 학교 다닐 때, 좀 이쁜 여자애와 사귄 적이 

있습니다. 게다가 인싸여서 인기가 많았죠. 

주위 친구들 모르게 사귀게 되었는데 

 

같이 있을 때 카톡을 보면 남자들한테 

연락이 계속 오더군요 ㅋㅋ

 

카톡이 계속 울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싸인 남자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여자들한테 연락이 많이 오게되죠 

 

 

위의 고민자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로 

인싸인 여성과 썸을 타는 중인데 

 

혹시 어장관리가 아닐까 고민하는 내용

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쁘고 성격도 

좋고, 인싸인 여자에게는 남자들이 

연락을 미친 듯이 합니다. 

 

마찬가지로 잘생긴 남자도 이성들로부터 

연락을 많이 받게 되죠 

 

이렇게 연락이 많이 오다 보니 

그 여자애는 카톡을 잘 보지도 않거나 

대충 보고, 답장을 늦게 보내거나 

아예 답장을 안 보내는 경우도 있었고요 

 

어차피 A가 아니어도 B, C라는 

대체제가 있기 때문에 굉장히 

여유로운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나도 이성들로부터 연락을 많이 

받고 있다고 가정을 해봅시다. 

 

생각이 굉장히 여유로워집니다. 

꼭 한 사람에게 매달릴 필요가 

없게 되죠. 

 

본인이 이런 상황이라면 

어장관리 안 한다고 100% 확실 

할 수 있을까요?

 

 

상황이 어장관리를 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것입니다. 

 

 

 

 

 

◈ 다른 물고기와는 다르게 행동해라.

내가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다는 것을 

알면 다행입니다.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죠. 

 

어장관리를 당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요?

 

아까 인싸인 전 여자 친구의 예를 들었습니다만

미친 듯이 연락이 오는 다른 이성들과

는 다르게 행동해야 합니다. 

 

내가 어떻게 하든, 이 사람은 

나를 좋아한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상대방은 더 이상 

나에게 잘해주지 않습니다. 

 

자꾸 어장 밖을 탈출하려는 

시도를 보여줘야 합니다. 

 

나는 너를 좋아하지만 

네가 나한테 서운하게 하면 

나는 언제든 다른 이성에게 

갈 수 있다. 

 

이런 인식을 심어줘야 합니다. 

그렇게 행동을 해야 

 

어? 이 사람은 좀 다르네

내가 잘해주지 않으면 

다른 이성에게 가겠구나 

 

이렇게 생각하고 여러분에게 

오게 되는 것입니다. 

 

아이러니한 상황이죠 

초반에는 

내가 확신을 줄수록 상대는 멀어지고

내가 불안감을 심어줄수록 

상대는 나에게 오게 되는 

것입니다. 

 

위에 사례자 같은 경우에 

어장관리라는 느낌이 들어서 

연락을 하다가 잘 자라고 

먼저 대화를 끝내려고 하니 

 

자기 스토리에 좋다는 

메시지를 보내고 

바로 여자분이 다음날 만나자고 

연락이 오게 되죠

 

이런 원리입니다. 

내가 먼저 연락을 끝내거나 

답장을 가끔 늦게 보내거나 

 

때로는 질투심 유발작전도 필요합니다. 

일부터 다른 이성의 이야기를 

함으로써 상대방이 안달나게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 초반에 썸남 썸녀에게 올인하지 마라 

카드게임을 한다고 가정할 때 

상대는 내가 가진 카드를 

다 알고 있는데,  

나는 상대가 어떤 카드를 들고 

있는지도 모른 채

 

나의 모든 판돈을 올인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어떻게 될까요? 모든 돈을 잃고 

거지가 되겠지요. 

 

초반에 썸남 썸녀에게 

나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원하는 대로 다 맞춰주고 

나는 절대 다른 이성에게 

가지 않고 너만 좋아하겠다는 

듯한 인상을 남기는 것은 

 

예를 들어 항상 칼답을 하거나, 

언제든 만나자고 하면

자기 계획과 상관없이 

만나고, 연락을 먼저 끊지 

못하고 질질 끊다던가 등등

상대에게 안달 나는 모습

을 보여주는 것은 

 

마치 카드게임에서 초반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나의 판돈을 모두 올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굉장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이런 경우 상대방은 

내가 떠나지 못할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어장에 가두고 가끔 

떡밥이나 주는 물고기로 전락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계속 긴가민가한 상황을

만들어주고 

상대방에게 나의 매력을 

조금씩 보여주다 보면 

상대방도 나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고,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대와 본격적으로 사귀게 되면

그때부터 한 사람에게

올인하고 집중하면 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모두 이쁜 사랑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남겨주시거나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aromaofu@naver.com

 

 

썸남 썸녀와 연락이 두절될때 대응법 

 

https://goodimfo.tistory.com/88?category=992501 

 

썸녀 & 썸남과 연락두절, 약속 거절 어떻게 하죠?

얼마 전 알게 된 썸녀와 연락도 하게 되고 잘지냈는데 갑자기 연락도 잘안되고 만나자고 해도 약속이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goodimfo.tistory.com